본문 바로가기
m y b a b y ♥

임신초기 유산을 막는 방법

by 마미마미마미 2017. 3. 3.
반응형

잉여주부도 한번 겪어 보았지만 임신초기에는 각별히 더 신경을 써서 조심해야 하는게 맞는 것 같다. 아무리 건강하던 사람이라도 자연유산이나 계류유산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습관성 유산을 한다거나,자궁이 약하다거나, 하혈이나 복통 등 유산 전 증상이 있는 경우, 시험관 시술로 임신을 한 경우에는 더욱 조심해야 한다.

 

 

 

 

임신 초기 유산을 막는 방법

 

1. 충분한 휴식과 마음의 안정

 

임산부는 조금만 힘들어도 쉬어줘야 하고 천천히 해야 한다. 급한마음을 버리자. 오래 서있는 것도 안된다. 무거운 것을 들어도 안된다. 아무튼 몸에 무리가는 행동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절대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해야 한다. 주변의 배려도 필요 하지만 본인 스스로도 긍정적인 마인드로 마음을 잘 다스려야 될 것 같다. 1번만 지켜줘도 어느정도 유산은 예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2. 부부관계를 자제한다.

 

카페를 통해서 임신 초기 부부관계 후 피가 비치거나 하는 경우가 있다는 얘기를 많이 들었다. 피가 비친다는건 결코 좋은 증상은 아니다. 유산기가 있다거나 하면 더욱 조심해야 된다.

 

 

3. 잘 먹는다.

잘먹고 잘 쉬라는 말이 결코 그냥 나온 말은 아닌 것 같다. 영양가 있는 음식들을 잘 챙겨 먹으면 좋다. 하지만 생으로 먹는 음식은 조심해야 한다.

 

 

4. 기초체온체크

임신을 하게 되면 기초체온이 올라 가는데 만약, 기초체온이 떨이지고 있다면 유산이 진행 중일수도 있으니 수시로 재주는게 좋다고 한다.

 

 

5. 뭔가 이상하면 바로 병원으로

이렇게 검색하며 다른 사람들이 쓴 글을 읽을 필요도 없다. 뭔가 이상하면 바로 병원에 가보는게 최선인 것 같다. 이건 잉여주부의 경험담일수도..ㅎㅎ 자꾸 많은 정보를 얻으려 하는 것도 정신건강에 해로운 것 같다. 의사들도 카페에서 이상한 정보 얻는 것들을 비추천하는 바이고. 오죽하면 맘카페부터 끊으라는 말까지 나왔을까

 

 

 

 

솔직히 지난번 유산을 경험하고 나름 알아보기도 많이 알아보고 이 글을 쓰면서도 대체 어디까지 조심해야 하는지 막막하기도 했다. 평소보다 더 조심한다고 했는데도 유산이 되니 말이다. 그래도 알아는 두고 건강한 아기를 낳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이 계시다면 그분들도 꼭 건강하고 예쁜 아기 출산 하셨으면 좋겠다.

 

그리고 붙어 있을 아기는 어떡해서든 붙어 있으니 너무 노파심 가지지 마시길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