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레시피

편스토랑 어남선 평생 생선조림장 _ 오늘 저녁은 갈치조림 가즈아

by 마미마미마미 2024. 2. 26.
반응형

이 생선조림장 하나로 고등어조림 갈치조림 등등 모든 생선조림이 가능하답니다!!

요리를 좀 한다 싶은 사람들은 어차피 양념장 거기서 거기 아닌가 할 수 있겠지만 요알못들에겐 획기적이지 않겠어요?

왕창 만들어 놓고 써보자고요~

 

방송일 : 2024. 02. 23

 

 

재료 : 간장, 고춧가루, 설탕, 굴소스, 식초, 다진 마늘, 다진 생강, 굵은소금, 후추, 된장

 

모든 생선 조림에 활용 가능!!

만능 양념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어남선생표 평생 생선조림장 황금비율이 공개되었습니다.

아래로 아래로~~

 

 

잉?? 순식간에 지나가버린 황금비율!!

그 비밀은 또 바로 아래에..ㅋㅋㅋ

 

 

간장 5T / 고춧가루 4T / 설탕 3T / 굴소스 2T / 식초 1T 

5 4 3 2 1 간고설굴식의 비밀은 비율과 재료였습니다.

밥숟가락 기준으로요.

희안하게 금방 외워지더라고요!

단하게 등어는 설굴식 이렇게 외우래요 ㅋㅋㅋㅋ

 

 

가루부터 넣어 주세요.

이유는 모르겠어요. 헷갈리시면 간고설굴식 그대로 넣어보세요.

 

 

다진 마늘 1T, 다진 생강 0.5T 넣어 주세요.

생선 요리에 생강은 필수라고 하니까 꼭 넣어 주세요.

 

 

통후추 약 10바퀴 뿌려주세요.

통후추가 없으면 가루후추 톡톡.

 

 

굵은소금 0.3T 넣어 주세요.

사진에 보이는 저 정도~

 

 

마지막 킥!! 된장 듬뿍 1T

 

된장을 반드시 넣어야 하는 이유!!

된장의 콩이 비린내 잡는데 탁월하다 합니다. 다음날 먹어도 비리지 않은 생선조림을 먹으려면 된장 반드시 넣어주세요.

 

 

이제 잘 섞어 주세요.

골고루 섞어 섞어~

 

 

뭐든 비벼 먹고 싶은 맛이라뇨~

너무 궁금하잖아 ㅋㅋㅋㅋ 츄룹...

 

 

요 사진 캡처하세요!!

만들어 놓고 얼려놔야겠어요 ㅋㅋㅋ

오늘 저녁은 갈치조림해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