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 y b a b y ♥

임신중 생긴 어루러기. 출산후엔?

by 마미마미마미 2018. 3. 31.
반응형
지난 11월 출산이었던 나는 어느 순간부터 가슴밑에 어루러기라는 듣도 보지도 못한 얼룩덜룩한 것들이 생기더니 출산 전까지 이것들은 없어지지 않고 나를 괴롭혔었다.


임신 중 어루러기와 아토피 증상


땀차면 가렵고. 가려워서 무심코 긁음 따갑고... 무한반복. 게다가 이 얼룩덜룩한 것들은 자칫 잘못보면 때낀것 처럼 보이기도 해서 누가 볼까 어찌나 창피하던지..

실제로 때타올로 밀어보는 무식한 짓도 했었다.

가뜩이나 열이 많은 체질인데 임신 후 더욱 열감이 느껴져서 조금만 움직여도 덥고 땀이차 어루러기가 서식하기 딱 좋은 상태였고 처방받은 연고도 바르면 그때뿐, 절대 없어지지 않았다.

그나마 관리 방법이 있다면 절대 뽀송함을 유지 하는거?

근데 이게 어디 쉬운 일이어야지..

그렇게 나는 11월 출산 때까지 어루러기 증상으로 고생을했었는데... 이 증상이 글쎄 아기 낳고 바로 싹 없어졌다!!!

그렇게 관리하고 애써도 안없어 지더니!!
게다가 11월, 초겨울 이어도 병실은 너무 더워 한여름보다 더 땀을 흘렸음에도 거짓말처럼 이 지긋지긋 한 것들이 사라진 것 이었다.

이렇게 순식간에 쉽게 없어질 줄이야. 그동안의 고생이 허무하게 느껴질 정도였다.

역시 호르몬이 문제였던건가.. ??

내 블로그를 보다보면 임신중 어루러기로 검색해 들어오는 사람들이 많아서 다시 한번 써 본다.

경험상 피부에 이 증상이 있다고 해서 태아에게 영향이 있는건 아닌것 같고, 관리를 잘해주면 없어지진 않아도 더 심해지는걸 방지 할 수는 있다.
임신후 갑자기 생긴거면 어느정도 포기하고 관리만 하는게 정신건강에 더 좋지 않을까싶다. (쓸데없이 스트레스 받았던 1인)

그리고 수유할때 아기한테 옮을까 걱정했는데 낳고 그담날 샤워할때보니 싹 없어져서인지 옮거나 하는 일은 없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옮는거였음 울남편이 먼저 옮아야하지 않았나 싶다.

임신을 하고 아기가 생겼다는 기쁨은 별개로 가뜩이나 몸도 무거워지고 이래저래 힘든시기인데 피부까지 그래서 그당시엔 짜증이 많이 났었던 것 같다.

누군가 출산하고 어루러기가 없어졌었단 말을 해줬다면 마음이 조금이라도 나아지지 않았을까?

지금은 임신때보다 가슴도 더 커지고 애기 보느라 땀날때도 많은데도 불구하고 전과같은 증상은 전혀 없다.

-

여러분 넘 걱정 말아요~
혹여 출산 후에도 안없어진다면 그땐 임신중에 못먹었던 약먹고 고침 됩니다^^

많이 불편 하겠지만 마음편히 가지고 이쁜 아기 출산 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