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 p i s o d e

티스토리 어플 글쓰기 오류, 로그인 오류 해결

by 마미마미마미 2018. 12. 21.
반응형

티스토리 스킨이 추가 되면서 나 역시도 새로운 스킨에 혹해서 보자마자 변경을 해보았다. 당연히 모바일도 적용 되도록 설정을 했었는데 우연한 오류인지 아니면 스킨 때문인지 글쓰기가 안됨!!!

에디터 그지 같아도 편의성 때문에 주로 티스토리 어플에서 글쓰기를 하는데 기껏 열심히 쓴 글이 업로드에서 막히는 현상이 생겼다 ㅠㅠㅠㅠㅠ 첨엔 당연히 바로 올라갈 줄 알고 임시저장도 안했었는데...ㅠㅠㅠㅠㅠ

참고로 아이폰을 쓰고 있고 안드로이드에서는 어떨지 모름.



글쓰기 완료 후 업로드 버튼을 누르면 메세지창이 요래 뜨더니 확인을 누르고 나면...






이 상태에서 멈춰버림...!! 두둥...!!

좀 바보 같겠지만 혹시나 싶어 어플 종료 하지 않고 밤새 나둬봤는데 똑같음 ㅋㅋㅋㅋ 황당해서 웃음만 나왔다ㅋㅋㅋㅋ짱나는데 웃김ㅋㅋㅋㅋㅠㅠ

일시적인 거라면서 다음날도 계속 똑같은 현상이 생겨 글쓰기가 안되길래 고객센터에 문의 하였다. 고객센터에서 답장은 안왔는데 메일 보내고 몇시간 안되서 글쓰기 가능해짐. 뭐지? 이 빠른 일처리는 ㅋㅋㅋㅋㅋ

그런데!!
글쓰기가 해결되고 나니 이제는 로그인이 말썽이네??





잘못 된 로그인을 언제 그렇게 했다고 이런게 뜨지?? 혹시 해킹 당한건가 싶어 메일함을 뒤져 봤는데 다른 기기에 로그인을 했다는 메일이나 흔적은 없다.

새로 바뀐 스킨과 통계가 신기해서 모바일 내에서 다른 브라우저로 로그인한게 다 였는데!?

모바일만 쓰다가 노트북으로 로그인 한번 하려 해도 다른기기 어쩌구저쩌구 하면서 확인하려 하는데 해킹 당해 타인이 다른 곳에서 로그인을 하려 했다면 분명 흔적이 남을텐테... 게다가 계속 로그인 시도를 하다 보니 이젠 아이피 확인을 하라고 뜨네? 왜때문에?? 프로그램적인건 잘 모르는 입장이라 답답했다.

그래서 또 고객센터에 문의를 남김. 한번 고객센터에 문의 한 이후로 바로 해결되니 바로 고객센터를 이용하게 된다.

이번에도 답장은 안왔지만 몇시간 후 로그인 문제 해결 됨!!!! 우왕 굿!!!!





그리고 이미 해결 되서 문의 했다는게 잊혀 졌을 때 쯤 고객센터에서 답장이 옴. 왜 그런 현상이 발생 했는지에 대해선 언급이 없지만 해결 되었다 하니 나름 만족스럽다. 물론 지금은 통계를 누르면 어플이 자동으로 종료되어 버리지만 ㅋㅋ 곧 해결 되겠징.

사실 내가 한 거라곤 혹시 몰라 어플을 지웠다 깐 것과 고객센터에 문의를 한 것이 다지만 나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분명 검색부터 하실 것 같아서 이번 일에 대해 글을 남겨 본다.

결론은 고객센터에 문의글 남기는게 제일 빠른 해결 방법이라는거. 궈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