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레시피

편스토랑 한채영 만두꼬마김밥! 아이 아침밥으로 좋을듯~

by 마미마미마미 2024. 3. 8.
반응형

만두로 꼬마김밥을!?

아이들을 위한 분식이랍니다.

동생네는 조카들한테 만두밥을 종종 해주던데 만두김밥은 정말 생각도 못했어요!!

너무 기발하지 않나요?

울 꼬맹쓰도 김밥 무척 좋아해서 자주 해주는데 저도 꼭 도전해 봐야겠어요.

 

방송일 : 2024. 3. 1

 

 

 

재료 : 김밥김, 햇반(밥), 만두, 단무지, 맛소금, 깨, 참기름, 간장

 

재료도 간단하죠?

어지간하면 집에 있는 재료..ㅋㅋ

 

 

 

역시.. 요리도 장비빨입니다.

꼬마김밥용 미니발이 있는지 첨 알았어요!!

주걱도 미니주걱.. 귀여워.. ♡

 

 

 

단무지를 잘게 다져줍니다.

한채영 씨는 얇은 단무지를 2개 정도 사용했어요.

저 같은 경우는 배달음식 시켜 먹고 손 안 댄 단무지는 따로 남겨 놓거든요.

그걸 반찬으로 먹거나 요리에 쓰기도 한답니다.

 

 

 

 

다진 단무지는 밥에 넣어 주세요.

 

 

 

맛소금 2번 톡톡 통깨 솔솔 뿌려주세요.

간을 봐가면서 소금을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한채영 씨는 햇반 1개 기준으로 만들었어요.

 

 

 

간장 1T,  참기름 0.5T 넣어 준 뒤 잘 섞어주세요.

반드시 간을 봐가면서 넣어주세요~

한채영 씨는 국간장을 쓰셨던데 진간장을 넣는 게 덜 짤 것 같아요.

 

 

 

냉동만두에 물을 부어 준 뒤 전자렌지에 5분 돌려줍니다.

저는 영상 순서대로 레시피를 올렸지만 제가 요리를 한다면 밥 데우고 바로 만두 데우면서 단무지 썰고 밥에 간할 것 같아요. 그러면 시간이 더 단축되겠죠?

한채영 씨는 비비고 수제 진한 고기만두를 썼습니다.

하지만 고향만두를 쓰든 비비고를 쓰든 상관없는...ㅋㅋ

 

 

 

만두를 마구 잘라줍니다.

물이 남아 있다면 물만 따라 낸 후 만두를 잘라주세요.

가위로 잘라도 되고 숟가락으로 으깨듯 잘라도 됩니다.

 

 

 

 

잘게 부순 만두에 밥 투하!! 골고루 잘 섞이게 비벼주세요!!

요렇게 하면 만두꼬마김밥 속 재료준비 끝!!!

 

 

 

1/4 사이즈로 자른 김밥김 위에 밥을 올려 말아주면 됩니다.

참 쉽죠잉??

 

 

 

간식으로도 괜찮겠지만 아침에 간단히 먹일 때도 좋을 것 같은 레시피입니다.

맛있겠다.. 배고프네요 ㅋㅋㅋ

반응형